업무툴 TIP / / 2017. 3. 1. 17:30

엑셀 장평 맞추기 수동으로 하지 말고 이렇게 하자

반응형


엑셀 장평 자동으로 맞추는 방법


엑셀은 기본적으로 온갖 숫자와 수식, 함수를 이용한 쉽고 빠른 정리를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고 보기 좋게 정렬하는 기능은 수요가 항상 있지요.




하나의 셀 내에 입력된 텍스트를 셀 크기에 맞게 고르게 분산시키는 장평 기능을 쓰면 보다 보기 좋은 표를 만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엑셀 장평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장평 기능을 사용하면 상당히 편하면서도

깔끔하게 셀을 정리할 수 있는데요.

위의 그림에 보이는 표처럼 셀 내에 각기 다른 분량의

텍스트가 입력된 상황을 가정하고

셀 크기에 맞게 텍스트 간격을 벌려봅시다.




엑셀 장평 기능을 모르는 상황에서는 일일이

스페이스바를 통한 띄어쓰기로 간격을 맞춰야 합니다.

하지만 보다시피 띄어쓰기를 일일이 해줘야 하는 문제가 있죠.




그리고 이렇게 일일이 수작업을 해준다고 해도

모든 텍스트를 일정한 간격으로 균일하게 맞추기도 힘들뿐더러

내용을 수정할 때마다 장평 역시 맞춰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엑셀 장평 기능을 한번만 알고 나면 이런 수고는 빠이빠이죠.

셀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셀 서식으로 들어가봅니다.

그 다음 '맞춤' 탭으로 들어가면 텍스트 맞춤 부분이 있는데요.

여기서 '일반'으로 되어있는 것을

'균등 분할'로 바꿔주면 됩니다.




그러면 보시다시피 모든 텍스트가 일정한 간격에 맞게끔

띄어쓰기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적으로 띄어쓰기가 된 것은 아니고

보이는 것만 저렇게 보이는 것이랍니다.


오늘은 은근히 잘 모르는 엑셀 장평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봤는데요.

셀 내에서 텍스트를 보기 좋게 배치해보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